IT

cafe24 쇼핑몰 만들기 – 허벌라이프 정품 쇼핑몰 달콤다이어트-

Written by vonzone

언제부턴가 와이프가 허벌라이프 제품을 먹기 시작했다.

다이어트제품이라는데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결혼하고 미친듯이 살이찐 나에게도 권하더라. 그래서 허벌티, 키토산 이런 제품을 좀 먹었는데 한 달 동안 1.5킬로정도 빠진 것 같다. ㅋㅋㅋ

그렇게 한 동안 우리 부부는 허벌라이프 제품을 먹었는데 와이프가 효과를 많이 봐서 그런지 허벌라이프 제품 쇼핑몰을 하고싶다고 한다. 와이프가 2개월 동안 4킬로그램 정도는 빠졌으니 확실히 제품이 좋은 것 같긴 하다. 그리고 어느샌가 와이프는 다이어트 박사가 되어있었다. ㅋㅋㅋ

내 직업이 웹기획자인지라 쇼핑몰 제작이 어려울 것 같진 않았다. 그래서 부업으로 할겸 허벌라이프 쇼핑몰을 운영 하기로 했다.

제품도 좋고, 와이프도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니 대박은 아니더라도 용돈벌이 정도는 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일단, 어떤 쇼핑몰을 이용할지 정해야 했다. 내가 직접 모든 것을 구축할 수는 없지 않은가!

고민하던 중 아무래도 카페24가 좋을 것 같았다. 초기 비용도 안 들고 디자인에 대한 마켓구성도 좋고 무엇보다 어드민 페이지도 디테일하게 많은 기능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페24로 쇼핑몰 구축하면서 느낀 점들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cafe24 쇼핑몰

 

1. 무료로 제공되는 호스팅

일단, 기본적으로 호스팅이 무료로 제공되고 FTP로도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반 비용뿐만 아니라 추후에 생길 고정적인 비용이 들지 않다는 점에서 좋다.

 

 

2. 다양한 상품이 있는 디자인 마켓

디자인 스킨들이 정말 많다. 그런데 퀄리티도 나쁘지 않다.

PSD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포토샵을 다룰 줄 알면 수정도 쉽다. 

그 어떤 쇼핑몰을 하더라도 디자인 부분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3. 디자인을 구매해도 손봐야 할 부분들은 많다.

스킨을 구매해서 적용만 시키면 마무리 되는 줄 아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

여기저기 수정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 그래서 스킨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추가비용을 받고 수정작업을 해주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추가비용이 좀 비싸기 때문에 난 그냥 내가 전부 수정했다.

메뉴, 배너 등 간단한 거 몇 개 수정하는데 66만원씩이나 하더라. ㅋㅋㅋ


*디자인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점

구매하려는 디자인이 웹표준을 준수하여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도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요즘엔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과 파이어폭스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내가 구매한 스킨은 웹표준을 준수하지 않았더라.ㅜ.ㅜ (구매하고 알았음.)

 

 

4. 다양한 기능있는 환상적인 어드민, 그래서 어려운 어드민

어드민 기능은 정말 볼수록 놀랍다. 정말 많은 기능들이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다.

다시 한 번 카페24 쇼핑몰 사업부의 기획자들과 개발자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 ㅎㅎ

그러나….많은 기능이 있다보니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솔직히 나도 처음에는 많이 헤맸다. 웹기획을 하고 있는 나도 어려움을 느끼는데 일반 사람들에겐 얼마나 어렵겠는가! 혹시 카페24로 쇼핑몰을 제작 할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쇼핑몰 제작을 하기 전에 일단, 자기 자신이 cafe24 시스템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만약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하겠다면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무료교육에도 참석해보는 것이 좋다. 그래도 안 된다면 그냥 다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5. 모바일 페이지도 무료로 제공

다른 쇼핑몰의 경우 모바일 페이지는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카페24는 모바일페이지도 아주 깔끔하게 제공된다. 그것도 무료로…

만약 모바일 페이지도 좀 더 세련되게 꾸미고 싶다면 디자인을 구매하면 된다.

 

 

6. 외부서비스와의 쉬운 연동

네이버체크아웃, 광고 및 마케팅관리 등 외부 서비스와도 연동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쇼핑몰 구매 및 유입채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또한 cafe24 개발자들에게 노고의 박수를 보낸다.

 

 

 

 

달콤다이어트 쇼핑몰

 

이렇게 카페24를 이용해서 달콤다이어트라는 허벌라이프 쇼핑몰을 완성했다.

 

http://www.dalcomdiet.com

 

– 방문자들과 와이프의 의사소통을 위해 Tocplus(톡플러스)라는 채팅 프로그램을 넣었고

– 사용자들이 최대한 상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은 화려함보다 심플함을 선택했다.

– 그리고 허벌라이프 본사 정책 상 쇼핑몰에서는 회원가입한 사람에게만 가격을 노출시켜야 한다고 해서 로그인 한 사람만 가격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 포인트 컬러는 허벌라이프의 색상을 고려하여 녹색계열로 하였다.

 

아~~~쇼핑몰이 잘 되면 좋겠다!!!!

혹시 허벌라이프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달콤다이어트를 방문하시길….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3,000포인트를 적립해드림.ㅋㅋ

 

 

 

 

 

 

 

 

 

 

 

 

About the author

vonzone

소프트웨어인라이프에서 서비스 기획을 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일을 해내고자 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