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스타 프로게이머 중에 한상봉이라는 선수를 아는가? 
실력은 택뱅리쌍처럼 최상위는 아니지만 이제동보다 더 게임을 재미있게 하는 최고의 승부사다.
노레어 저글링, 히드라, 4드론, 2해처리 무탈 등……올인전략을 가장 쿨하게 쓰는 선수….

작년……… 난 솔직히 웅진 팀은 전혀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이 한상봉 선수를 보면서 웅진팀을 좋아하게 되었다.
방어를 하는 선수의 입을 딱 벌어지게 하는 플레이…..어찌보면 참 말도 안 되는 플레이……이 선수는 그게 특기다.

이 선수의 플레이가 어떻길래 그러냐고? 이영호와의 경기를 한번 보자…

마린이 언덕위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데 저글링으로 저렇게 막 들이대는 선수는 이 선수밖에 없다…..ㅋㅋㅋㅋ

내가 이영호 선수보다 이제동 선수를 좋아하는 이유도 이런 승부사 기질 때문이다…..이영호가 정말 상대방을 이기는 방법은 잘 아는 것 같다…하지만 게임이 정말 지루하다…..대부분의 게임이 자원 많이 먹고 타이밍 잡아서 밀고 나오기…..
이런 플레이는 솔직히 지겹다… 물론 실력은 대단하지만……그리고 테란이라는 종족이 좀 사기아니인가!!!! 특히 벌처…..완전 개 사기 유닛이다….프로토스는 누구나 벌처를 제일 싫어함…그래서 난 개인적으로 벌처잘 쓰는 정명훈이 난 제일 싫음……ㅋㅋㅋㅋ

아무튼 스타에 대한 관심이 시들시들해져가는 요즘 한상봉 선수나 이제동 선수의 플레이가 좀 많이 나올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 그런데 한상봉 선수가 은퇴를 했다….

 

스타프로게이머를 두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13년 된 게임하는 게임돌이로 보고 있다….하지만 나같은 사람들에게 스타프로게이머는 축궇선수와 같은 스포츠 선수이고 난 그 선수의 팬이다….
그런 점에서 한상봉 선수의 은퇴는 참 아쉽고 안타깝다……선수의 안정적인 생활이 보장도기 힘든 e-스포츠의 현실이 더욱 안타깝다….아무런 대책없이 막 밀어부치는 그의 저글링 플레이를 이젠 볼 수 없는 것인가!!!!

최근에 삼성전자 칸의  박대호(테란)가 한상봉처럼 플레이를 하던데……..그래도 한상봉 만큼 게임 재미있게 하는 선수는 아직 없는 듯 하다…..

한상봉이여……….그대가 있어 스타가 재미있었고 즐거웠다……..어디에서든 그대의 플레이처럼 패기있게 잘 살기를 바란다…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