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웹페이지 긴 주소를 짧게 하는 방법

Written by vonzone

오늘은 웹 페이지의 긴 주소를 짧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웹 페이지의 긴 주소를 짧게하는 것을 도메인 포워딩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홈페이지를 만들었는데 그 주소가
http://vonzone.ivyro.net/dajung/list.php?id=test 라고 할 경우 다른 사람들이 이 긴 주소를 다 외울수가 없기 때문에 http://vonzone.wo.to 로 짧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도메인 포워딩은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통해서 가능한데요 오늘 제가 소개할 사이트는 우뜨넷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위에서 예를 든 것도 우뜨넷을 통해서 무료로 도메인 포워딩을 한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우뜨넷에 접속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는데 회원가입을 한 후에 메뉴에서 ‘긴주소를 짧게’를 클릭한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등록할 도메인이 등록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도메인 뒤에 붙는 com, net, co.kr 이런 단어들은 빼고 입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vonzone이 들어가는 도메인을 받고 싶다면  vonzone만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검색하기’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는데 등록가능한 도메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선 vonzone.wo.to를 선택하겠습니다.

4.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온다. ‘사용할 주소’가 앞으로 사용할 ‘짧은 주소’이고 ‘연결 홈페이지 주소’는 현재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홈페이지의 ‘긴 주소’입니다. 모두 입력했으면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5. 그러면 아래그림 처럼 여러분의 도메인 주소가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6.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여러분의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무료 도메인 포워딩의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위의 그림처럼 광고가 붙는 다는 것입니다.(몇초정도 지나면 사라짐)  사실 저런 광고가 붙으면 귀찮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16000원 내는 것보다 낫지 않을까요?^^

About the author

vonzone

서비스 기획자입니다. 평범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일을 해내고자 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