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볼트 (Bolt, 2008)

Written by vonzone




1. 작품의도

  인간들의 무지함과 이기적인 행동들이 동물들에게 많은 피해를 주고 있으며 동물들이 인간들의 말을 잘 듣길 바랄 것만 아니라 인간도 동물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페니와 볼트의 우정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2. 시놉시스

  강아지 볼트는 최고의 TV 스타견으로, TV프로그램안에서 자신의 주인인 페니를 지켜주는 막강한 파워를 지닌 슈퍼독이다. 하지만 정작 볼트 자신은 자신이 영화를 찍고 있는 중이라는 것을 모른다. 감독이 볼트의 리얼한 연기를 위해서 연기라고 말을 하지 않고 실제상황인 것처럼 프로그램을 찍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 날, 페니가 악당에게 납치를 당하는 부분까지 촬영을 했는데 연기인 줄 모르고 있는 볼트는 페니가 정말 납치당한 줄 알고 헐리우드 촬영장을 떠나 뉴욕까지 오게 된다. 하지만 현실세계에선 초능력도 없고 막강한 파워도 없다. 그러던 도중 주인에게서 버림받은 고양이 ‘미스터 미튼스’와 볼트의 열혈 팬인 ‘라이노’를 만나게 되고 셋이서 페니를 찾아 떠난다. 여행 끝에 볼트는 페니를 찾지만 페니가 자신과 똑같이 생긴 다른 강아지와 있는 것을 보고 페니 앞에 다가서지 못한다. 그러던 중 촬영장에 불이 나고 페니는 위험상황에 처하게 된다. 하지만 볼트는 불속으로 들어가 페니를 구하게 되고 페니와 볼트는 다시 예전처럼 촬영을 다시 하면서 행복하게 지낸다.


3. 캐릭터

① 볼트

● 역할 : 페니의 애완견이자 같이 TV프로그램을 촬영하는 동료로써 페니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면서 여러 가지 사건을 전개하는 역할.

● 성격 및 특징 : 충성스럽고, 무뚝뚝하고, 단순하며, 강인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페니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한다.

● 성우 : 존 트라볼타

● 주요대사 : 내 슈퍼파워로 니들을 골로 보내고 싶지만 오늘은 일단 살려주지. 녹색눈에게 메시지를 전해. 난 잠들지 않는다고.

② 페니

● 역할 : 볼트와 함께 촬영하는 TV 프로그램에서 악당에게 납치를 당함으로써 볼트에게 모험의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

● 성격 및 특징 : TV스타지만 마음이 여리고 착하며 볼트를 사랑한다.

● 성우 : 마일리 사이러스

● 주요대사 : 볼트가 보고 싶어요.

③ 미튼스

● 역할 : 볼트가 모험도중에 만난 친구로써 볼트와 우정을 쌓고 볼트에게 여러 가지 삶의 지혜를 알려주는 친구역할.

● 성격 및 특징 : 주인에게 버림받은 적이 있어서 성격이 까칠하고 인간을 잘 믿지 않으며 잔꾀를 잘 부린다.

● 성우 : 수지에스먼

● 주요대사 : 페니는 없어. 가짜야. 그렇게 믿도록 한 거야. 영원할거라고 연기한 거야. 어느 날 짐 싸서 가버릴거야.

④ 라이노

● 역할 : 볼트의 열혈 팬이자 볼트의 친구로서 볼트가 위기에 빠질 때마다 볼트에게 큰 도움을 주며 우스꽝스러운 행동과 말을 자주 함으로써 영화에 코믹요소를 첨가시킨다.  

● 성격 및 특징 : 볼트와 같이 현실세계와 TV세계를 잘 구분하지 못하며 단순하고 촐랑대지만 친구에 대한 의리를 잘 지킨다. 특히, 볼트에 대한 믿음이 크다.

● 성우 : 마크 월튼

● 주요대사 : 페니가 얼마나 좋은 사람인데. 볼트를 사랑한다고. 괴물 같은 놈.

⑤ 앵무새 트리오

● 역할 : 재미있는 행동과 말들로 영화의 코믹성을 더 높이고 동시에 볼트가 미튼스를 만나게 해주는 역할도 하고 페니를 찾는데 도움을 준다. 

● 성격 및 특징 : 우스울 정도로 기억력이 좋지 않지만 정작 본인은 그것을 잘 모르고 바보스럽다.

● 주요대사 : 어디서 봤는데…모르겠다. 알 것도 같은데…

⑥ 닥터 캘리코

● 역할 : TV 프로그램에서 악역을 맡은 연기자로 페니를 납치함으로써 볼트가 페니를 찾아서 헐리우드 촬영장을 떠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 성격 및 특징 : TV프로그램에선 페니를 죽이려는 사악한 악당이다.

● 주요대사 : 이제 널 잡아가야겠다. 페니!

 

3-1. 캐릭터간의 관계


 

4. 배경

● 시간적 : 현재

● 공간적 : 미국(헐리우드 촬영장, 뉴욕)


5. 주 사건

페니는 녹색눈에게 납치되는 내용의 촬영을 하게 되고 볼트는 페니가 녹색눈에게 실제로 납치된 줄 알고 헐리우드 촬영장을 떠나 페니를 찾으러 간다.


6. 타깃 : 6세 ~ 13세


7. 장르 : 코미디 모험 애니메이션.


8. 시퀀스 부분

● 발단 : 페니와 볼트는  TV 프로그램 촬영을 하지만 볼트는 자신이 현재 촬영을 하고 있다는 것을 모른다.

● 전개 : 볼트는 페니를 구하기 위해 헐리우드 촬영장을 떠난다.

● 위기 : 볼트는 다시 페니를 찾지만 페니가 다른 강아지와 있는 것을 보고 페니에게 다가서지 못한다. 헐리우드 촬영장에 불이 나고 페니는 위험에 처하게 된다.

● 절정 : 볼트는 촬영장으로 들어가 페니 곁에서 큰 소리로 짖고 그 소리를 들은 소방원들이 페니와 볼트를 구출한다.

● 결말 : 볼트와 페니는 예전처럼 TV 프로그램 촬영을 하고 같은 집에서 살면서 행복하게 지낸다.


9. 상품화 방안

● 1차 품목 : 볼트마크가 새겨져 있는 강아지 목걸이(강아지의 목에 거는 목걸이), 스타의 악세사리가 그 시대의 트렌가 되듯이 동물들도 스타견이 하는 악세사리가 유행이자 트렌드라는 것을 알려줌으로써 애완견을 기르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 

● 2차 품목 : 어린이들이(6세~13세) 좋아할 만한 컴퓨터 게임, 주 타깃이 6세~13세 이므로 그에 맞는 컴퓨터 게임을 상품화 할 수 있다. 특히, 방학 시즌에 맞추어 판매를 시작하면 영화와 같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게임 내용은 볼트가 녹색눈에게 잡힌 페니를 구하기 위해 녹색눈의 악당들과 싸우는 것이다.


10. 작품기본정보

제작회사 : 월트 디즈니 픽쳐스

배급회사 : 한국 소니 픽쳐스 릴리징 브에나비스타

제작연도 : 2008년

감독 : 바이런 하워드, 크리스 윌리엄스

제작 : 클라크 스펜서

각본 : 댄 포겔만, 크리스 윌리엄스

러닝타임 : 96분

About the author

vonzone

서비스 기획자입니다. 평범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일을 해내고자 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