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다이어트

남자들이 운동할 때 하기 쉬운 착각

Written by vonzone

여름이 다가오면서 어김없이 우리 남자들은 헬스장을 다니고 다이어트를 한다.

이유는 한 가지!!! 위와 같은 사람들이 되기 위해서…..ㅎㅎ

가슴, 어깨, 배 운동만 열심히 하면 좋은 몸매가 될까?

일반적으로 남자의 몸은 상체에 있는 가슴, 어깨, 복근이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그래서 남자들은 오늘도 어김없이 헬스장에서 가슴, 어깨, 복근 운동을 열심히 한다.

그런데 여기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큰 실수를 한다. 가슴, 어깨, 배 이 세부위만 운동을 한다는 것이다.

왜냐면 이 세 부위가 가장 중요하니까..ㅎㅎ 그러면 과연 이 세 부위만 운동한다고 해서 매력적인 몸매가 될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나의 생각은 이렇다.

사람의 몸은 특정 부위만 발달 할 수 없다.

한 번 생각해보자. 가슴근육은 엄청 발달했는데 어깨 근육은 너무 빈약한 사람이 있나?

혹은 어깨근육은 엄청 발달했는데 팔 근육은 너무 빈약한 사람이 있나? 상체근육은 엄청 발달했는데 하체는 엄청 빈약한 사람이 있나?

아예 없다고는 말 할 수 없지만 그런 사람들은 찾기 힘들다. 내 생각엔 사람의 신체가 특정 부위만 발달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몸매, 즉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는 여러부위의 운동을 해야한다.

가슴, 어깨, 배만 운동을 해서는 절대로 이상적인 몸매가 될 수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할 것인가?

하체운동이 상체운동의 시작이다.



이건 어디까지나 나의 개인적인 생각인데 나는 하체운동이 상체운동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과학적인 증거는 없다. 단지, 내 경험상 하체운동을 병행했을 때 몸매의 변화가 가장 빨랐기 때문이다.

작년에 2달동안 상체운동만 열심히 했을 때에는 큰 변화가 없었는데 이번에 한 3주 정도 하체와 상체운동을 병행했더니 몸매의 변화가 빠르게 일어났다. 나도 놀랄만큼 정말 빠르게 일어났다.

절대로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하체가 튼튼할 때 상체도 튼튼해질 수 있는 것 같다. 특정 부위가 부실할 경우 그 영향이 다른 부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따라서 나는 상체와 하체는 전혀 다른 부위이지만 서로간의 근육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한 부위의 운동도 여러가지를 하면 좋다.



가슴운동의 예를 들어보자. 가슴운동을 하면 보통 벤치프레스만 여러번 하는 경우가 많은데 난 이런 방식보다는 조금씩 여러가지의 운동을 하라고 권하고 싶다. 즉, 벤치프레스 한가지를 10세트 하는 것보단 3~4가지의 운동을 3세트씩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같은 부위의 운동이라고 하더라도 운동방법이 다르다는 것은 결국 힘이들어가는 곳에 차이가 생긴다는 것이기 때문에 그 부위의 근육이 발달하는데 더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실 위 이야기들이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크게 믿을 만한(?) 정보는 못되지만 

난 나름대로 효과를 보고 있다….혹시 이제 막 운동을 시작한 사람이라면 한 번 시도해 보시길……ㅎㅎㅎㅎㅎ

그럼 올 여름 바닷가에서 이쁜 여성들로부터 섹시한 눈빛을 받을 수 있는 짐승남의 몸매를 갖추시길 바라며…….ㅎㅎ

아래 사진보고 자극받으세요. ㅎㅎ

About the author

vonzone

서비스 기획자입니다. 평범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일을 해내고자 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